전시안내

삼원갤러리 전시 소식입니다

HOME 전시 삼원갤러리
전시정보

For Youth

<<이도담, 이동구, 이아람, 토아치>>

2024년 2월 23일 - 3월 21일


삼원갤러리는 2024년 2월 23일부터 3월 21일까지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청년작가 이도담, 이동구, 이아람, 토아치의 그룹 전시 전을 통해 동시대 청춘들이 전하는 삶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성장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이도담 작가는 캔버스 위 유화를 통해 인간의 감정과 관계, 결핍에 대해 고민하고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무표정한 인물의 표정과 몽환적인 색감, 단단하게 쌓인 물감의 마띠에르가 느껴지는 화면은 신비로운 분위기로 어우러져 우리에게 다양한 감정과 여운을 선물한다. 어딘가 쓸쓸해 보이기도, 다채로운 색감으로 아름다움을 담아내기도 하는 작품은 바위같이 단단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작가의 성찰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담겨 있다.


이동구 작가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고민하며 자신의 상황과 경험에 맞게 작품으로 표현한다. 사물을 해체하거나 왜곡하여 재구성하여 무채색 컬러로 표현된 이미지의 작품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신선한 충격과 함께 해방감을 선사한다.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이지만 그 속에서 작품의 모티브를 찾아 작가만의 시선으로 의미를 담아낸 작품은 감각적이고 흥미롭다.


이아람 작가는 주변인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다양한 컬러로 표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특유의 비비드한 컬러감과 단순한 색면으로 표현된 개성 있는 캐릭터를 통해 우리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속 각자의 개성과 존재감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작가의 애정 어린 시선으로 포착한 주변 인물들은 각자가 뿜어내는 색으로 캔버스 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변주되어 담긴다.


토아치 작가의 작품 속 캐릭터는 작가의 실제 두 아이의 모습에서 모티브가 되어 만든 가상의 캐릭터로 가족과 모성, 그리고 어린 시절 작가가 느꼈던 감정과 성장통이 담겨 있다. 캔버스 위 밝고 따뜻한 색채는 엄마이자 작가 토아치가 바라보는 사랑 가득한 아이들의 동심의 세계와 판타지가 담겨 있다. 마치 동화를 한편 읽은 것 같은 감성과 행복을 전하는 그림을 통해 관람자들에게도 용기와 에너지를 전한다.


두렵고 불안한 청춘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그리고 용기 있게 작가의 시각 언어로 담아낸 작가 4인의 이번 전시는 마치 청춘의 한 페이지와 같이 찬란하고 싱그럽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이도담, 이동구, 이아람, 토아치 작가의 탐구와 빛나는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길 바란다.

삼원갤러리
삼원갤러리 꿈과 창의성을 공유하는 문화 예술 공간 DIY your dream & creativeity

예술인을 위한 전문 미술용지 및 화방용품을 국내에 공급해온 삼원특수지가 재료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2021년 개관한 ‘삼원갤러리(SAMWON GALLERY)’는 다양한 현대 미술 전시를 기반으로 삶과 예술의 조화를 통해 미술의 대중화를 확산하는 문화적 공간을 지향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술의 새로운 실험과 확장을 위한 1) 전시 및 아트세미나, 2) 아트컨설팅 및 공간 시뮬레이션, 3) 아티스트와 판화 콜라보 제작 등 다양한 미술사업에 주력함으로써 미술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갤러리가 되고자 합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549 G-TOWER 5층 T 02. 468. 9908 www.samwongallery.co.kr